“청와대 마지막 밤은 어떠실 거 같냐” 손석희 질문에 문재인 답변은?
입력 : 2022.04.2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청와대 마지막 밤은 어떠실 거 같냐” 손석희 질문에 문재인 답변은?

오는 25일과 26일 이틀에 걸쳐 방송 예정된 문재인 대통령과 손석희 전 JTBC 앵커의 퇴임 전 마지막 인터뷰 예고편이 21일 올라왔다.

이날 JTBC 뉴스 계정으로 유튜브에 올라온 29초 분량의 특별대담 예고편에는 문 대통령과 손 전 앵커가 대통령 집무실, 상춘재 등을 배경으로 사전 녹화를 마친 인터뷰 장면 일부가 공개됐다.

문 대통령이 여민관 앞에서 손 전 앵커와 악수를 나누는 장면, 녹지원을 거쳐 상춘재를 함께 향하는 모습 등의 짧은 스케치 영상도 예고편에 담겼다.

어떤 질문에 대한 답인지는 나오지 않았지만 문 대통령은 "(그동안) 과연 우리 사회가 얼마나 공정해졌냐"라고 답변했다.

예고편 끝 부분에 손 전 앵커는 문 대통령에게 "본인의 대통령으로서의 청와대의 마지막 밤은 어떠실 것 같은가"라고 물었다. 이에 대한 답도 공개되지 않았다.

앞서 청와대는 14일 “문 대통령이 이날과 15일 청와대 본관과 여민관 집무실, 상춘재 등에서 손 특파원과 일대일 방식의 대담을 한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번 대담을 통해, 지난 5년을 되돌아보고 국민과 함께 일군 성과와 아쉬움, 퇴임을 앞둔 소회 등을 가감 없이 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문 대통령이 손 전 앵커를 만난 건 2017년 대선 토론 이후 5년 만이다. 일본에서 특파원으로 활동 중이던 손 전 앵커는 이번 대담을 위해 일시 귀국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담, 문재인의 5년’이라는 제목의 대담은 오는 25일과 26일 저녁 8시 50분부터 80분 동안 이틀에 걸쳐 방송될 예정이다.

사진=캡쳐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