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유소년 야구선수 부상방지 교육 동영상 제작...공식 유튜브로 공개
입력 : 2023.10.06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 첨부이미지
[스포탈코리아] 오상진 기자= 한국야구위원회(KBO)는 유소년 야구선수들의 부상방지 교육 동영상을 제작하여 공개한다.

교육 동영상은 KBO 홈페이지(KBO > ABOUT KBO > 의무위원회)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늘(6일) 공개된다.

이번 교육 영상은 KBO 의무위원회 오주한 위원장(서울대 의대 교수)이 교육 커리큘럼 구성 및 강의 진행을 했으며, 유소년 야구선수들의 부상 예방, 어깨 부상 예방, 팔꿈치 부상 예방 등 총 3회로 구성됐다. 투구 수와 부상과의 관계, 부상 방지 가이드라인, 부상 예방과 처치, 자가 진단법 등 유소년 야구선수들에게 필요한 기초적인 의학상식을 교육영상을 통해 학습할 수 있다.

오주한 위원장은 "유소년 선수들의 부상 예방, 크게는 우리나라 야구의 발전을 위해 KBO가 이러한 교육영상을 제작한 것은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다. 많은 컨텐츠들이 차곡차곡 쌓이기를 소망하며, 그 시작을 제가 같이 할 수 있어서 KBO 의무위원장으로서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의료적 지원에 함께 노력하고 활동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KBO 홈페이지에 마련된 Q&A 코너를 통하여 부상 예방 및 치료에 대한 전문가의 견해를 들을 수 있다.

KBO는 향후 KBO리그의 주역으로 성장할 유소년 야구선수들의 건강 관리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교육영상을 제작할 계획이다.

사진=KBO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