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객기 참사 비극..JTBC→채널A 종편 뉴스특보 체제 전환 ‘드라마·예능은 정상방송’[종합]
입력 : 2024.12.2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강서정 기자] 무안항공 여객기 추락사고 충격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JTBC, 채널A, TV CHOSUN, MBN 등 종합편성채널이 지상파 3사와 함께 뉴스특보 체제로 전환했다. 

MBC, SBS, KBS 1TV는 오늘(29일) 오전부터 뉴스특보를 이어가고 있다. KBS 1TV는 오전 9시 58분 뉴스특보로 시작하여 24시간 비상방송 체제로 방송한다. 이에 ‘전국노래자랑’ 등 예능 프로그램은 결방됐다.

또한 KBS 2TV에서는 주말 정규 예능을 대신 ‘생로병사의 비밀’, ‘사랑의 가족’ 등이 대체 편성된다. 이로 인해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1박2일’, ‘더 딴따라', ‘개그 콘서트’가 결방된다.

MBC는 긴급 뉴스특보를 편성하고 이날 오후 7시에 예정됐던 ‘2024 MBC 방송연예대상(약칭 연예대상)’포토타임 행사를 취소하고 생방송 중계 결방을 결정했다. 시상식은 예정대로 진행된다. 오후 12시 10분에 편성됐던 ‘출발! 비디오 여행’과 오후 6시에 예정됐던 ‘복면가왕’도 결방됐다. 

SBS도 오전부터 뉴스특보를 편성해 방송하고 있으며 ‘런닝맨’이 결방된다.(12월 29일 OSEN 단독) 

지상파 3사와 함께 종합편성채널들도 뉴스특보 체제로 전환했다. JTBC, 채널A, TV CHOSUN, MBN 등이 뉴스특보를 편성해 방송하고 있다. 

다만 드라마와 예능은 그대로 방송될 예정이다. JTBC는 이날 오후 9시 ‘냉장고를 부탁해’를 제외하고 토일드라마 ‘옥씨부인전’을 방송한다. JTBC 측은 "12월 29일(일) 밤 9시 방송 예정이었던 JTBC '냉장고를 부탁해' 3회 본방송은 JTBC '뉴스특보'로 인해 휴방 합니다"고 밝혔다. 

채널A는 오후 9시 10분 ‘체크인 한양’과 10시 40분 ‘이제 만나러 갑니다’, TV CHOSUN은 오후 8시 50분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성시경 편을 결방하지 않는다. MBN 또한 오후 9시 30분 ‘현역가왕2’ 스폐셜이 방송된다. 

이날 오전 9시 5분께 무안국제공항에서는 태국 방콕발 제주항공 7C2216편 항공기가 착륙 중 활주로 외벽에 충돌했다. 항공기 기체는 충돌 후 꼬리 칸을 제외하면 형체가 남지 않을 정도로 불에 탔고, 전체 탑승자 가운데 승무원 2명만 구조돼 목포지역 병원으로 분산 이송됐다.

현재 소방 본부는 탑승객 181명 중 2명이 생존했으며 나머지 179명은 전원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사고 원인으로 새 떼와의 충돌 등이라고 추정하고 있다. 현재 오후 2시 40분 사망자가 120명으로 늘어났다. /kangsj@osen.co.kr

[사진] OSEN DB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