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분석 '힙하다, 젠지하다, 자연스럽다'-키워드 분석 '아이두미, 젠지미, 언컷 젬'
[스타뉴스 | 문완식 기자]
걸그룹 키키(KiiiKiii)가 4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에 오르며 인기를 빛냈다.
키키는 4월 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1위 키키에 이어 2위 하츠투하츠, 3위 투어스, 4위 베이비몬스터, 5위 리센느 순으로 분석됐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키키 ( 지유, 이솔, 수이, 하음, 키야 ) 브랜드는 참여지수 480,632 미디어지수 471,377 소통지수 784,456 커뮤니티지수 622,9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59,44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592,255와 비교해보면 48.1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4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키키 브랜드는링크분석에서 '힙하다, 젠지하다, 자연스럽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이두미, 젠지미, 언컷 젬'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04%를 기록했다"라고 덧붙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5년 3월 1일부터 2025년 4월 1일까지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0,214,043개를 추출했다. 지난 3월 신인 아이돌 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5,625,750개와 비교하면 34.63%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모니터의 정성적인 평가도 포함됐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은 보이그룹과 걸그룹을 통합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으로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신인 아이돌그룹은 2023년 이후 데뷔한 아이돌 그룹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2025년 4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키키, 하츠투하츠, 투어스, 베이비몬스터, 리센느, 아일릿, 이즈나, 킥플립, 미야오, 유니스, 에이트, 누에라, 메이딘, 세이마이네임, 아르테미스, 수피아, 나우어데이즈, 캣츠아이, 뉴비트, 캔디샵, 호라이즌, 지니어스, 로스트 보이그룹, 데이차일드, 트레이서, 에이원, 올아워즈, 넥스지, 비브, 배드빌런 순으로 분석됐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분석에서는 키키, 하츠투하츠, 투어스, 베이비몬스터, 리센느, 아일릿, 이즈나, 킥플립, 미야오, 유니스, 에이트, 누에라, 메이딘, 세이마이네임, 아르테미스, 수피아, 나우어데이즈, 캣츠아이, 뉴비트, 캔디샵, 호라이즌, 지니어스, 로스트 보이그룹, 데이차일드, 트레이서, 에이원, 올아워즈, 넥스지, 비브, 배드빌런, 노매드, 빅오션, 유니코드, 버비, 젠블루, 어센트, 인어미닛, 다이몬, 캔디스, 위치스, 피커스, 크레즐, 비웨이브, 폴라릭스, 아이몬드, 티아이오티, VCHA, 엔카이브, 비비업, 웨이커를 분석했다.
문완식 기자 munwansik@mt.co.kr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 문완식 기자]
![]() |
걸그룹 키키(KiiiKiii)가 3월 24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진행된 데뷔 앨범 '언컷 젬'(UNCUT GEM)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2025.03.24 /사진=이동훈 photoguy@ |
키키는 4월 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1위 키키에 이어 2위 하츠투하츠, 3위 투어스, 4위 베이비몬스터, 5위 리센느 순으로 분석됐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키키 ( 지유, 이솔, 수이, 하음, 키야 ) 브랜드는 참여지수 480,632 미디어지수 471,377 소통지수 784,456 커뮤니티지수 622,9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59,44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592,255와 비교해보면 48.1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4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키키 브랜드는링크분석에서 '힙하다, 젠지하다, 자연스럽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이두미, 젠지미, 언컷 젬'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04%를 기록했다"라고 덧붙였다.
![]() |
![]()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모니터의 정성적인 평가도 포함됐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은 보이그룹과 걸그룹을 통합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으로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신인 아이돌그룹은 2023년 이후 데뷔한 아이돌 그룹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 |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분석에서는 키키, 하츠투하츠, 투어스, 베이비몬스터, 리센느, 아일릿, 이즈나, 킥플립, 미야오, 유니스, 에이트, 누에라, 메이딘, 세이마이네임, 아르테미스, 수피아, 나우어데이즈, 캣츠아이, 뉴비트, 캔디샵, 호라이즌, 지니어스, 로스트 보이그룹, 데이차일드, 트레이서, 에이원, 올아워즈, 넥스지, 비브, 배드빌런, 노매드, 빅오션, 유니코드, 버비, 젠블루, 어센트, 인어미닛, 다이몬, 캔디스, 위치스, 피커스, 크레즐, 비웨이브, 폴라릭스, 아이몬드, 티아이오티, VCHA, 엔카이브, 비비업, 웨이커를 분석했다.
문완식 기자 munwansik@mt.co.kr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