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냅-과르디올라-카펠로, 러시아 신임 감독 물망
입력 : 2012.07.1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해리 레드냅과 펩 과르디올라, 파비오 카펠로, 라파엘 베니테스.…. 러시아축구협회가 신임 감독 후보로 발표한 13인의 명단 중 일부다.

러시아축구협회는 10일 신임 감독 후보 명단을 발표했다. 앞서 언급한 네 명의 지도자 외에도 마르셀로 비엘사와 마르첼로 리피 등 세계적인 명장들이 이름을 올렸고, 유리 세닌 등 러시아 출신 감독들도 대거 포함됐다. 애초 맨체스터 시티의 로베르토 만치니 감독도 신임 감독 후보에 올랐던 것으로 알려졌으나 전날 클럽과 5년 재계약에 합의한 것이 알려지면서 명단에서는 빠졌다.

유로 2012에서 러시아 대표팀을 이끌었던 딕 아드보카트 감독은 조별리그 탈락 후 사임했으며 이후 러시아축구협회는 신임 감독 후보 인선에 몰두하고 있다. 발표된 후보 13인의 명단은 러시아축구협회의 일방적인 선택으로, 이 중 한 명이 러시아 대표팀의 지휘봉을 잡을지는 미지수다. 러시아축구협회는 이들을 대상으로 계약 협상을 벌인다는 계획이다.

지난 6월 토트넘 홋스퍼와 결별한 레드냅은 현재 무직 상태이며, 과르디올라 역시 바르셀로나를 떠난 뒤 축구계와 떨어져 시간을 보내고 있다. 올해 초 잉글랜드 대표팀 감독직을 사임한 카펠로와 지난 2010년 인터 밀란에서 경질된 뒤 자리를 얻지 못한 베니테스 역시 바로 러시아 대표팀 사령탑에 올라도 문제가 없는 상태다.

외신팀 안혜림 에디터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