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ALKOREA] 박윤서 기자= 부천FC1995(구단주 조용익 부천시장, 이하 부천)가 2025시즌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며, 구단 브랜드 새 단장에 나섰다.
부천은 구단의 정체성을 보다 명확히 하고 고급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새로운 서체와 공식 컬러를 공개했다. 이번 작업은 부천의 장기적인 구단 브랜드 이미지 강화 전략의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영역에서 이를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새롭게 공개된 서체는 현대적인 감각을 살린 디자인을 통해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가는 구단의 강인함과 역동성을 표현했다. 일반적이었던 기존 서체에서 엠블럼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부천의 이미지와 정체성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직접 개발했다. 서체는 구단 엠블럼에 한정적으로 적용될 예정으로, 구단의 주요 홍보 콘텐츠 등에서 기존 내용과의 조화를 이루며 활용할 방침이다.
또한, 팬톤(PANTONE) 컬러 시스템을 도입해 구단의 브랜드 컬러를 더욱 체계적으로 정의했다. ‘PANTONE 2350 C’ 색상은 부천만의 ‘붉은 자존심’을 가장 잘 표현하는 색으로, 구단 브랜드 컬러 활용에 통일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이를 활용해 부천FC1995는 보다 강렬하고 세련된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천FC1995 김성남 단장은 “새로운 서체와 컬러는 단순한 디자인 변경이 아니라, 구단의 방향성과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전략적 선택”이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부천FC1995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하고,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서체 및 컬러 변경을 시작으로 부천FC1995는 구단 브랜드 이미지 강화 작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경기장 환경, 굿즈 디자인, 디지털 콘텐츠 등에서 더욱 발전된 브랜딩을 선보이며,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부천은 구단의 정체성을 보다 명확히 하고 고급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새로운 서체와 공식 컬러를 공개했다. 이번 작업은 부천의 장기적인 구단 브랜드 이미지 강화 전략의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영역에서 이를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새롭게 공개된 서체는 현대적인 감각을 살린 디자인을 통해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가는 구단의 강인함과 역동성을 표현했다. 일반적이었던 기존 서체에서 엠블럼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부천의 이미지와 정체성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직접 개발했다. 서체는 구단 엠블럼에 한정적으로 적용될 예정으로, 구단의 주요 홍보 콘텐츠 등에서 기존 내용과의 조화를 이루며 활용할 방침이다.
또한, 팬톤(PANTONE) 컬러 시스템을 도입해 구단의 브랜드 컬러를 더욱 체계적으로 정의했다. ‘PANTONE 2350 C’ 색상은 부천만의 ‘붉은 자존심’을 가장 잘 표현하는 색으로, 구단 브랜드 컬러 활용에 통일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이를 활용해 부천FC1995는 보다 강렬하고 세련된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천FC1995 김성남 단장은 “새로운 서체와 컬러는 단순한 디자인 변경이 아니라, 구단의 방향성과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전략적 선택”이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부천FC1995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하고,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서체 및 컬러 변경을 시작으로 부천FC1995는 구단 브랜드 이미지 강화 작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경기장 환경, 굿즈 디자인, 디지털 콘텐츠 등에서 더욱 발전된 브랜딩을 선보이며,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