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지민경 기자]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그룹 동물 캐릭터 SKZOO(스키주) 팝업 스토어와 카페를 성황리에 마쳤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지난 3월 14일부터 31일까지 성수 AP AGAIN과 사운드웨이브 합정점에서 팝업 스토어 'Stray Kids x SKZOO POP-UP & CAFE 'SKZOO'S MAGIC SCHOOL''(스트레이 키즈 x 스키주 팝업스토어 앤드 카페 '스키주의 마법 학교')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팝업스토어는 두 차례로 나눠진 사전 예약 당시 15분 내로 매진을 기록했고, 매장과 카페 운영 기간 동안 약 1만 4000명의 누적 방문객을 돌파해 스트레이 키즈의 인기를 입증했다. JYP는 팬들이 보내준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4월 7일까지 공식 온라인 몰 JYP SHOP(집샵)에서 팝업스토어 판매 제품의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오는 5월에는 부산에서 SKZOO 팝업 스토어를 오픈할 예정으로 보다 자세한 사항은 SKZOO 팝업 스토어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근 스트레이 키즈는 국제음반산업협회(IFPI) '글로벌 앨범 세일즈 차트'(Global Album Sales Chart)에서 2년 연속 K팝 4세대 최고 기록을 쓰며 기세를 떨쳤다. '글로벌 앨범 세일즈 차트'는 매년 전 세계에서 판매되는 실물 앨범 판매량과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수치 등을 합산해 순위를 매기는 것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1위를 차지한 바 있는 스트레이 키즈의 정규 3집 '★★★★★ (5-STAR)'(파이브스타)와 최신작 '樂-STAR'(락스타)가 각각 2위, 5위에 올랐다.
한편 이들은 해외 대형 페스티벌 트리플 헤드라이너로서 글로벌 대세 행보를 이어간다. 오는 7월 12일(이하 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 'I-Days'(아이 데이즈)부터 14일 영국 런던 'BST Hyde Park'(브리티시 서머 타임 하이드 파크), 8월 2일 미국 시카고 '롤라팔루자 시카고'까지 헤드라이너 무대를 통해 '무대 장인' 저력을 뽐낸다. /mk3244@osen.co.kr
[사진] JYP Three Six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