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장우영 기자] 배우 장신영이 ‘신상출시 편스토랑’ 출연을 확정한 가운데 그의 남편 강경준도 이를 통해 모습을 드러내고 복귀 발판으로 삼는 게 아니냐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한 번의 이혼 아픔을 겪은 장신영은 2018년 강경준과 결혼해 슬하에 2남을 두며 알콩달콩한 일상을 공개해 왔다. ‘동상이몽 2-너는 내 운명’, ‘슈퍼맨이 돌아왔다’ 등에서 모습을 보여주며 많은 응원을 받은 이 가족이 논란에 휩싸인 건 지난해 1월. 고소인 A 씨가 강경준이 자신의 아내가 유부녀인 것을 알고도 부정한 행위를 저질렀다면서 5000만 원 상당의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제기해 ‘상간남 의혹’이 이 가족을 덮쳤다.
강경준은 6개월 만인 지난해 7월, 첫 변론기일에서 상대방의 청구를 받아들이면서 청구인낙으로 소송을 종결했다. 사실상 불륜을 인정한 것으로 보인 가운데 강경준 측은 “사실관계를 명확히 하고자 노력했지만 다투는 과정에서 상대방과 가족들, 그리고 이를 지켜보는 분들에게 상처와 불편함을 주는 상황을 더 이상 견디기 힘들다는 의견을 주셔서 상대방의 청구를 받아들이는 청구인낙으로 이번 소송을 종결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가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해 왔던 강경준은 ‘상간남 의혹’에 휩싸이면서 모든 방송에서 하차되고, 출연한 내용이 모두 삭제됐다. 그 사이 장신영에게는 이혼을 하라는 네티즌들의 ‘오지랖’이 있기도 했다. 그럼에도 장신영은 가정을 지켰고, 8개월 만에 “남편과 많은 이야기 나눴고, 수없이 자책하고 반성했다. 어려운 고통의 시간을 보냈지만 오직 아이들을 위해 다시 한 가정 안에서 살아가려 한다. 무척 조심스럽지만 남편을 향한 지나친 비난은 자중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그리고 장신영의 새로운 소식이 전해졌다. 바로 ‘신상출시 편스토랑’에 출연을 확정했다는 것.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상간남 의혹에 휩싸인 강경준이 출연했던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방송 중인 KBS 예능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모은다. 장신영이 다시 연예계 활동을 하면서 모습을 드러내는 부분에는 많은 응원이 이어지고 있지만, 일각에서는 우려의 목소리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미식가 스타들의 ‘먹고사는 일상’을 관찰하고 그들의 레시피를 함께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그리고 그들의 메뉴 중 대결에서 승리한 메뉴는 방송 다음날 전국 편의점 간편식과 밀키트로 출시된다. 2019년 첫 방송된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이경규, 이영자, 오윤아를 시작으로 지금의 류수영, 이찬원까지, 다양한 레시피와 신박한 메뉴로 시선을 사로잡았으나 회차를 거듭하면서 메뉴 개발보다는 스타의 일상이나 가족을 소개하는 모습이 더 그려지면서 기획 의도를 잃은 게 아니냐는 비판을 받아왔다.
그나마 류수영이 매번 다채로운 레시피를 소개하며 ‘신상출시 편스토랑’의 정체성을 지키고 있을 뿐, 대부분이 스타의 일상을 소개하는데 그치고 있어 KBS판 ‘나 혼자 산다’를 보는 느낌을 지울 수 없는 상황이다.
장신영이 그동안 예능에 출연하지 않았던 것은 아니지만 ‘신상출시 편스토랑’의 기획 의도와 걸맞게 요리에 일가견이 있거나 한 스타가 아니라는 점에서는 제작진의 의도가 뻔하게 보이는 셈이다. 사실상 불륜을 인정한 남편 강경준에 대한 장신영의 속내, 불미스러운 일에 휩싸였을 때의 심경 등을 밝힐 수밖에 없는 상황. 특히 프로그램 특성상 집이 공개되고 가족이 공개된다는 점에서는 남편 강경준이 복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주는 게 아니냐는 우려를 할 수밖에 없다.
이를 염두했는지 ‘신상출시 편스토랑’ 측은 장신영의 출연 소식을 전하며 “첫 녹화부터 빠른 손과 탁월한 요리 감각을 발휘해 눈이 번쩍 뜨이는 음식들을 만들었다. 특히 두 아이의 다른 입맛을 완벽하게 사로잡는 장신영표 다양한 밥반찬은 모두가 군침을 꼴깍 삼킬 정도로 맛깔스러웠다는 전언”이라며 “주부로서 엄청난 생활력, 알뜰한 면모를 공개, ‘짠 신영’이라는 별명까지 얻었다”라고 소개했다.
장신영은 남편 강경준, 그리고 불미스러웠던 일 언급을 최대한 자제하며 ‘신상출시 편스토랑’의 기획 의도를 지켜나갈 수 있을까. 제작진은 그리고 그 선을 안 넘을 수 있을까.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되며, 장신영의 출연분은 오는 31일 공개된다.
/elnino8919@osen.c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