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지훈·추영우 '중증외상센터', 제2의 '오겜' 되나?..공개 후 '첫 1위' 터졌다
입력 : 2025.02.04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김나라 기자]
배우 추영우, 하영, 주지훈이 21일 오전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중증외상센터'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전장을 누비던 천재 외과 전문의 백강혁(주지훈)이 유명무실한 중증외상팀을 심폐 소생하기 위해 부임하면서 벌어지는 통쾌한 이야기 '중증외상센터'는 오는 24일 공개된다. /2025.01.21 /사진=이동훈 photoguy@
배우 추영우, 하영, 주지훈이 21일 오전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중증외상센터'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전장을 누비던 천재 외과 전문의 백강혁(주지훈)이 유명무실한 중증외상팀을 심폐 소생하기 위해 부임하면서 벌어지는 통쾌한 이야기 '중증외상센터'는 오는 24일 공개된다. /2025.01.21 /사진=이동훈 photoguy@
/사진=키노라이츠
/사진=키노라이츠
'중증외상센터'가 '오징어 게임2'를 넘어섰다.

OTT 콘텐츠 통합 검색 플랫폼 키노라이츠는 4일, 2월 1주 차(1/27~2/2) 통합 콘텐츠 랭킹을 공개했다.

2월 첫째 주 주간 콘텐츠 랭킹에서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중증외상센터'가 공개 이후 처음으로 1위를 차지했다.

지난달 24일 공개된 '중증외상센터'는 전장을 누비던 천재 외과 전문의 백강혁(주지훈 분)이 유명무실한 중증외상팀을 심폐 소생하기 위해 부임하면서 벌어지는 통쾌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화끈하고 기발한 전개로 큰 사랑을 받은 동명의 인기 웹툰이 원작으로, 영화 '좋은 친구들'을 연출한 이도윤 감독과 '아다마스'의 최태강 작가가 의기투합해 완성도를 높였다. 여기에 40대 대표 배우 주지훈, '대세' 추영우의 신선한 시너지 효과가 터지며 전 세계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뒤이어 2위는 영화 '히트맨2'가 이름을 올렸다. 지난달 22일 개봉한 '히트맨2'는 대히트 흥행 작가에서 순식간에 '뇌절작가'로 전락한 준(권상우 분)이 야심 차게 선보인 신작 웹툰을 모방한 테러가 발생하고, 하루아침에 범인으로 몰리면서 벌어지는 코믹 액션 영화다. 설 연휴부터 주말 극장가까지 장악하며 무려 200만 관객을 돌파, 8일 연속 전체 박스오피스 1위를 석권하며 적수 없는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3위는 톱스타 송혜교의 11년 만의 스크린 복귀작 '검은 수녀들'이다. 2월 24일 개봉한 '검은 수녀들'은 강력한 악령에 사로잡힌 소년을 구하기 위해 금지된 의식에 나서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주말 극장가를 압도하며 열띤 입소문 열기를 기록하며 개봉 6일 차 100만 관객을 동원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현지 개봉 한국 영화 중 최고 오프닝 성적을 거둔 데 이어 역대 인도네시아에서 개봉한 한국 영화 중 현재까지 누적 관객 수 2위를 기록하고 있다.

4위는 JTBC 드라마 '옥씨부인전', 5위는 SBS 금토드라마 '나의 완벽한 비서'이며 6위로는 MBN 예능 '현역가왕2'가 자리했다. 7위는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스터디그룹', 8위는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9위는 tvN X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원경', 10위는 영화 '하얼빈' 순이었다.

키노라이츠는 주간 통합 콘텐츠 랭킹 외에 OTT 서비스 종합 인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OTT 트렌드 랭킹 차트와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디즈니+, 왓챠, 쿠팡플레이의 콘텐츠 랭킹 차트를 제공하고 있다. 순위는 약 10만 건 이상의 영화, 드라마, TV 예능 데이터와 내외부 국내 미디어 트렌드 데이터를 분석해 산출된다.



김나라 기자 kimcountry@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