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야구 최강 가린다! '역대 최대 규모 102팀 참가' 2025 신세계 이마트배 전국고교야구대회, 26일 개막
입력 : 2025.03.24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SPORTALKOREA] 오상진 기자=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KBSA)가 주최·주관하고, 신세계 이마트와 경남 밀양시가 후원하는 '2025 신세계 이마트배 전국고교야구대회'가 오는 26일 개막한다.

2025 신세계 이마트배 전국고교야구대회는 2025년도 협회에 등록한 18세 이하부 모든 팀이 참가하는 대회로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인 102팀이 참가해 치열한 승부를 펼쳐 우승팀을 가릴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3월 26일부터 선샤인 밀양스포츠파크 야구장 2면과 가곡야구장 등 3개 구장에서 경기가 열린다. 16강전부터는 목동야구장으로 자리를 옮겨 진행되고, 대망의 결승전은 4월 13일 인천 SSG 랜더스필드에서 개최된다. 결승전은 한국시리즈(KS) 우승을 방불케 하는 화려한 시상식 등 다양한 볼거리와 혜택을 제공하는 등 참가팀과 선수들에게 가장 만족도가 높은 대회로 손꼽힌다.

올해로 4년째를 맞는 본 대회는 신세계 이마트의 적극적인 후원을 통해 우승팀에게 상금 3,000만 원, 준우승팀에게는 2,000만 원, 공동 3위에게는 각 500만 원의 상금과 부상을 시상한다.

신세계 이마트측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원을 이어가며 학생야구 선수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임을 밝히며, 올해에도 이마트 '지역 단체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추가해 이마트에서 구매한 영수 금액의 일부를 협회에 기부할 수 있도록 수익금 사회 환원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지역 단체 마일리지' 프로그램은 이마트 일부 수익을 소비자가 지정한 단체에 기부하는 수익금 사회 환원 프로그램이다. 고객이 물건 구입 후 이마트 앱을 통해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를 선택하면 영수 금액의 0.5%를 적립할 수 있다. 적립된 지원금은 추후 대한민국 야구 활성화 및 장학금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KBSA는 2025 신세계 이마트배 전국고교야구대회의 적극적인 홍보와 컨텐츠 제작을 위해 대학생 기자단을 모집 및 선발했으며, 주요 경기 취재 및 다양한 컨텐츠 제작을 맡을 예정이다. 대회 모든 경기는 KBSA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중계되며, 8강전부터는 주관 방송사인 SPOTV 고교야구 시리즈를 통해 생중계된다.

사진=SSG 랜더스 제공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