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지민경 기자] 그룹 샤이니 멤버 온유(ONEW)가 컴백과 함께 국내외 차트 1위에 직행, '차트의 위너'로 등극했다.
온유는 지난 6일 미니 4집 'CONNECTION'을 선보인 가운데, 이 앨범은 발매 직후 인도네시아, 일본, 말레이시아, 필리핀, 러시아, 대만, 태국, 홍콩, 사우디아라비아, 아르헨티나, 싱가포르, 슬로바키아, 아랍에미리트, 스리랑카, 페루, 폴란드, 우크라이나 등 전 세계 17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이에 힘입어 'CONNECTION'은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2위, 유러피언 아이튠즈 앨범 차트 6위로 진입하며 온유의 압도적인 글로벌 영향력을 실감케 했다.
타이틀곡 'Winner'의 인기 역시 거세다. 이 곡은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벅스 실시간 차트 1위에 등극한 데 이어 멜론 HOT100 진입 등 여러 차트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CONNECTION'은 온유의 내면과 외면의 유기적인 연결을 강조한 앨범이다. 온유가 직접 전곡 프로듀싱과 작사에 참여하며 한층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증명했다. 다양한 주제 속에서 잊고 지냈던 감정을 소환하며 깊은 울림을 전하고 있다.
온유의 앨범을 감상한 팬들은 "앨범 자체가 아티스트로서의 온유를 그대로 보여주는 것 같다", "매번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전곡이 타이틀곡 감이다", "'Winner'는 따뜻한 위로를 전하는 포근한 담요 같다", "사랑이 필요한 시대에 딱 맞는 앨범이다", "희망을 꿈꾸게 한다" 등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한편, 성공적 컴백 신호탄을 쏘아 올린 온유는 오는 2월 15~16일 일본 요코하마 아레나, 2월 21~23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 4월 5일 타이베이 뮤직 센터, 4월 20일 마카오 브로드웨이 시어터 등 아시아 4개 도시에서 단독 콘서트 '2025 ONEW CONCERT [ONEW THE LIVE : CONNECTION'을 개최한다. /mk3244@osen.co.kr
[사진] 그리핀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