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선미경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소리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4억 뷰를 돌파했다.
2021년 8월 공개된 스트레이 키즈 정규 2집 'NOEASY'(노이지)의 타이틀곡 '소리꾼' 뮤직비디오는 7일 오전 9시경 유튜브 조회 수 4억 뷰를 달성했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神메뉴'(신메뉴)에 이어 '소리꾼'까지 두 편의 4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소리꾼'은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의 방찬, 창빈, 한이 작사, 작곡한 노래로 웅장한 브레스 사운드와 전통 국악의 화려하고도 다양한 소리가 조화를 이뤘다. 곡 제목에 noise를 가진 '잔소리꾼'과 노래하는 '소리꾼'이라는 이중적인 의미를 담아 왈가왈부 떠드는 잔소리에 기죽지 않고 할 말은 하며 줏대를 지키겠다는 메시지를 표현했다.
뮤직비디오는 '콘셉트 맛집 그룹'으로 정평이 난 스트레이 키즈가 선사하는 시각적 매력이 가득하다. 궁중음악, 풍물놀이, 북청 사자탈 등 전통 색채가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애니메이션 트랜지션, 시각 특수 효과를 활용한 영상미가 강렬한 임팩트를 남긴다.
최근 스트레이 키즈는 '글로벌 탑 아티스트' 명성을 공고히 하는 만점 활약세를 펼치고 있다. 지난 12월 발매한 앨범 SKZHOP HIPTAPE(스키즈합 힙테이프) '合 (HOP)'(합 (합))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6연속 1위 진입이라는 대기록을 세웠고 한일 발매 음반 출고량 3000만 장 돌파, 미국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 2년 연속 노미네이트, 미니 앨범 'MAXIDENT'(맥시던트)로 통산 여덟 번째 미국 레코드산업협회 골드 인증 획득 등 유의미한 성과를 쌓고 있다.
새 월드투어 'Stray Kids World Tour 'dominATE''('도미네이트')는 매진 성원에 힘입어 개최 지역 및 공연 회차를 추가했다. 이로써 전 세계 34개 지역 55회 공연으로 투어 규모를 확장한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3월부터 라틴 아메리카, 일본, 북미, 유럽 대규모 스타디움 투어를 진행하고 역대급 투어 열기를 잇는다. 이에 앞서 2월 14일~16일 사흘간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다섯 번째 공식 팬미팅 'SKZ 5'CLOCK'(스키즈 파이브어클락)을 연다. /seon@osen.co.kr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