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클라우드24, 게임서버 백엔드 엔진 플레이나누 인수...서버 게임테크 라인업 완성
입력 : 2025.03.2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엔클라우드24 제공.

[OSEN=고용준 기자]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업체 엔클라우드24가 게임서버 백엔드 엔진 전문사 플레이나누를 인수했다. 

웰데이타시스템은 20일 보도자료를 통해 나누컴퍼니와 사업 이관 협약식 통해 게임서버 백엔드 엔진인 플레이나누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플레이나누 백엔드 엔진 인수를 통해 엔클라우드24는 게임 서버 백엔드 엔진과 게임서비스 운영툴까지 올인원, 원스톱으로 솔수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인수로 엔클라우드24는 게임서버 백엔드 엔진, 멀티플레이 서버 엔진인 포톤, 국내외 멀티클라우드 서비스까지 서버 게임테크 라인업을 모두 갖춘 독보적인 업체로 발돋음할 것으로 예상된다.

플레이나누는 소규모 게임 개발사와 인디게임 개발팀들에게 최적화된 백엔드 엔진 및 게임 서비스 운영툴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게임 서버 개발, 관리와 운영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보다 효율적으로 게임을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다. 

플레이나누의 기능은 영수증 검증, 포럼, 계정관리, 랭킹, 게임 재화, 친구, 게임로그, 푸시 알림, 이벤트 로그, 쿠폰, 우편함, 데이터 관리 등 게임 개발과 운영에 필요한 다수의 기능이 있으며, 서버 개발과 구축 없이도 게임 및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손쉽고 빠르게 게임의 핵심코어인 메인 콘텐츠에만 집중해서 개발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엔클라우드24 맹상영 대표는 "이번 플레이나누 인수를 통해 게임 개발사 및 운영자들에게 더 안정적이고 확장성이 뛰어난 서버 백엔드 엔진과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며,  "앞으로도 중소 게임개발사와 인디게임을 위한 최적화된 게임서버 백엔드와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고, 보다 효율적인 게임 개발을 지원하는 서버 게임테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엔클라우드24의 기존 서비스들과 시너지도 기대되고 있는데, 15년 동안 게임업체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해 온 엔클라우드24가 보유한 클라우드 MSP(Managed Service Provider) 서비스 전문성과 노하우가 플레이나누 서비스 및 운영에도 효과적으로 접목 될 전망이다. 또, 엔클라우드24는 게임 시장에서의 기술 회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차별화된 클라우드 기반 게임 서비스 운영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더욱 많은 게임 개발사들이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 scrapper@osen.co.kr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