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고용준 기자] 엔씨소프트의 간판 게임 '블레이드앤소울 2'가 대규모 업데이트 '리벤져'를 단행하면서 기존 월드와 완전히 분리된 환경에서 경쟁 콘텐츠 참여가 가능한 신규 월드 '커넥티드'를 오픈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27일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대규모 업데이트 ‘리벤져, 커넥티드 월드’를 진행했다.
블소2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월드 ‘커넥티드’를 선보인다. 커넥티드 월드는 기존 서버와 완전히 분리된 환경에서 독립적으로 운영된다. 1대 1 비무, 12대 12 전장, 마스터 던전 등 다양한 경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신규 월드에 특화 장비 ‘리미티드’를 추가했다. 리미티드 장비는 특수 장신구 슬롯에 장착되며, 오직 신규 월드 플레이를 통해서만 획득 가능하다. 아이템 가치가 보존되도록 한정된 시간동안 한정된 수량만 유통된다.
신규 월드 이용자는 ‘소울 커넥트’를 통해 기존 서버 캐릭터에도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보상은 신규 월드 캐릭터의 성장 수준에 따라 달라진다. 새로운 아이템인 ‘전설 언력성’과 ‘전설 부채’는 소울 커넥트를 통해서만 획득 가능하다. 전설 부채는 랜덤하게 능력치를 부여하는 귀중품으로 강화 실패에도 파괴되지 않는다.
아울러 엔씨소프트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모든 이용자에게 ‘TJ 쿠폰’을 선물한다. TJ 쿠폰을 사용해 3월 12일 05시 이전까지 강화 실패로 파괴된 아이템을 복구할 수 있다. /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