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뉴스 | 문완식 기자]
 |
배우 변우석이 태국 방콕 임팩트 챌린저 홀 1-2(IMPACT Challenger Hall 1-2)에서 진행된 '제 9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The 9th Asia Artist Awards, 이하 'AAA 2024')'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김창현 chmt@ |
배우 변우석이 3월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1위에 오르며 인기를 빛냈다.
변우석은 3월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 걸그룹 키키, 3위 KIA 타이거즈 김도영 순이었다. 4위와 5위는 각각 가수 박지현과 박서진이 올랐다.
1위를 기록한 변우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478,404 미디어지수 642,157 소통지수 1,565,543 커뮤니티지수 1,562,1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48,247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변우석 브랜드는 광고모델로 독보적인 영향력을 보여주면서 1위를 수성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2월 28일부터 2025년 3월 30일까지 측정한 라이징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56,211,060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월 라이징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64,289,993개와 비교하면 12.57%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라이징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세부지표에는 카테고리 소비 가중치가 포함됐다.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스타, 광고모델, 신인아이돌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 관심이 급증한 브랜드를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으로 통해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속에서 성장하는 브랜드를 분석할 수 있다.
2025년 3월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변우석, 키키, 김도영, 박지현, 박서진, 데이식스, 최우식, 이수지, 스트레이키즈, 차주영, 추영우, 이준혁, 고윤정, 이영지, 박정민, 투어스, 카더가든, 이제훈, 엔하이픈, QWER, 베이비몬스터, 채수빈, 비비, 이이경, 김혜윤, 안성훈, 이무진, 보이넥스트도어, 하영, 이즈나 순으로 분석됐다.
이번 2025년 3월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변우석, 키키, 김도영, 박지현, 박서진, 데이식스, 최우식, 이수지, 스트레이키즈, 차주영, 추영우, 이준혁, 고윤정, 이영지, 박정민, 투어스, 카더가든, 이제훈, 엔하이픈, QWER, 베이비몬스터, 채수빈, 비비, 이이경, 김혜윤, 안성훈, 이무진, 보이넥스트도어, 하영, 이즈나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뤄졌다.
문완식 기자 munwansik@mt.co.kr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