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실화? '역대 최단 기간' 3일 만에 100만봉 돌파...프로야구 개막 열기에 '크보빵' 매진 행렬
입력 : 2025.03.24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SPORTALKOREA] 오상진 기자= 프로야구 개막과 함께 출시된 '크보빵'이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삼립은 지난 23일 "크보빵(KBO빵)이 출시 3일 만에 100만 봉 판매를 돌파했다"며 "삼립이 출시한 신제품 중 역대 최단 기간"이라고 밝혔다.

'크보빵'은 천만 관중을 돌파하며 국민 스포츠로 자리 잡은 KBO리그와 삼립이 협업한 베이커리 제품으로 2025시즌 개막을 앞둔 지난 20일 전국 편의점∙슈퍼∙온라인 채널에 정식 출시됐다.

'크보빵'은 KBO리그 9개 구단의 특징을 담은 ‘타이거즈 호랑이 초코롤’, ‘라이온즈 블루베리 패스츄리’, ‘트윈스 쌍둥이 딸기샌드’, ‘베어스 곰발바닥 꿀빵’, ‘위즈 빅또리 초코바닐라 샌드’, ‘랜더스 소금버터 우주선빵’, ‘이글스 이글이글 핫투움바 브레드’, ‘다이노스 공룡알 흑임자 컵케익’, ‘히어로즈 영웅필승 자색고구마팡’ 등 9종과 야구팬들을 위해 배트 모양으로 특별 제작한 33cm 길이의 롤케익 ‘홈런배트롤’까지 총 10종으로 구성됐다.

각 제품 속에는 KBO리그의 건전한 스포츠 문화를 응원한다는 기획 의도를 담아 제품 속에 9개 구단 별 대표 선수 20명과 마스코트가 포함된 띠부씰 189종, 2024 프리미어12 대표팀 라인업으로 구성된 스페셜 띠부씰 26종 등 총 215종의 띠부씰이 함께 동봉됐다.

출시 후 온라인 상에는 다양한 후기가 올라오며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크보빵 오픈런', '띠부깡(빵 속에 띠부씰을 까는 행위)', '드래프트 라인업 인증' 등 새로운 문화 현상과 제품·띠부씰을 활용한 밈(Meme) 콘텐츠들이 쏟아지고 있다.

삼립은 '크보빵' 출시를 기념해 지난 20일부터 4월 21일까지 '크보빵 띠부씰 드래프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제품에 동봉된 선수 띠부씰을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야구공 모양 순금·아이패드 미니·국가대표 유니폼 등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KBO와 삼립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KBO 제공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