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무대’도 故 송대관 추모 동참..10일 헌정 영상으로 기린다 [공식]
입력 : 2025.02.07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박재만 기자] KBS 대한민국 트로트 페스트벌 기자회견이 2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 신관에서 열렸다.가수 송대관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고 있다. /pjmpp@osen.co.kr

[OSEN=김채연 기자] ‘가요무대’가 고(故) 송대관 헌정 영상을 통해 추모에 나선다.

7일 OSEN 확인 결과, KBS 1TV ‘가요무대’ 제작진은 트로트계 대부로 활약한 송개관을 기리는 헌정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해당 영상은 오는 10일 방송에서 공개된다.

특히 송대관은 다음주 녹화에 참여할 예정이었으나, 건강상의 이유로 출연을 미뤘던 것으로 알려져 안타까움을 안기고 있다. 

‘가요무대’와 더불어 오는 8일 KBS 2TV ‘불후의 명곡’에서도 고인의 헌정 영상을 통해 추모에 동참할 예정이며, ‘전국노래자랑’ 역시 지난해 10월 촬영했던 초대가수 무대를 오는 2월 16일 ‘당진시 편’, 3월 2일 ‘영등포구 편’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송대관은 이날 오전 심장마비로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 송대관 측 관계자는 OSEN에 “선생님께 평소 지병이나 기저질환이 있었던 것은 아니"라며 "다만 최근 컨디션이 좋지 않다고 하시면서 병원에 입원했다. 그러던 중 갑작스럽게 심장마비로 세상을 떠나셨다"라고 설명했다.

송대관은 지난 1967년 '인정 많은 아저씨'로 데뷔한 가수다. 1975년 발표한 '해뜰날'을 비롯해 '네박자', '유행가', '차표 한 장' 등의 히트곡으로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이에 현철, 태진아, 설운도 등과 트로츠 4대 천왕으로 불리며 국민가수로 호평 받았다. 

고인의 빈소는 서울대학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될 예정이다. 

/cykim@osen.co.kr

[사진] OSEN DB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