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강필주 기자] 2024 강원 동계 청소년올림픽대회 공식 메타버스 '버츄얼 강원(최초로 시도되는 올림픽 메타버스 플랫폼)'이 2일 최초로 공개됐다.
강원특별자치도가 개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제올림픽위원회 그리고 2024 강원 동계 청소년올림픽 조직위원회 등이 지원하여 2024 강원 동계 청소년올림픽대회에 중점을 둔 메타버스를 발표함으로써 세계 각지의 팬들은 버츄얼 강원으로 동계 청소년올림픽대회를 체험할 수 있게 되었다.
버츄얼 강원은 전 세계 사용자에게 다양하고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며, 특히 청소년들이 강원 2024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버츄얼 강원을 통해 경기장 가상 투어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경험할 수 있으며, 서로 경쟁할 수 있는 게임과 챌린지를 통해 동계 청소년올림픽대회를 새롭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동시에 전 세계 각지의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다.
버츄얼 강원은 접근성을 최대로 높이기 위해 여섯 가지 언어 버전을 제공해주며, 또한 사용자는 버츄얼 강원 내에서 자신의 아바타를 만들 수 있다.
사용자는 다양한 헤어 스타일, 체형 및 의류 옵션이 제공되는 30가지 다양한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아바타들은 기쁨, 사랑, 슬픔, 놀람, 분노 등 다양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사용자가 자신만의 아바타를 만든 후에 3D 가상 세계에서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으며, 실제 건물에 환상적 요소를 가미한 올림픽경기장과 선수촌 등 아홉 개의 건물도 미리 둘러볼 수 있고, 또한 네 개의 개최도시(강릉, 평창, 정선, 횡성)의 관광명소를 방문할 수 있다.
2024년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진행되는 2024 강원 동계 청소년올림픽대회 기간 동안 버츄얼 강원 방문자들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으며, 온라인 미니게임에서 스키점프, 봅슬레이 및 컬링을 경험하고 경쟁할 수 있다.
이번 버츄얼 강원은 세계 각지의 젊은 팬들에게 새롭고 흥미로운 방법으로 2024 강원 동계 청소년올림픽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대회를 직접 참여할 수 없는 이들을 위해 강원 2024 대회를 실제와 비슷한 3D 가상 세계에서 즐길 수 있게 하여 올림픽 가치와 스포츠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024 강원 동계 청소년올림픽대회는 오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14일간 강원도 평창, 강릉, 정선, 횡성에서 열린다. 쇼트트랙 등 총 7개 경기(15종목)에서 81개의 메달을 두고 세계 청소년 선수들의 꿈과 열정을 선보인다. /letmeout@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