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후 '나혼산' 하차 이시언 여파?..이장우 ''후회할까봐..조혜원도 걱정'' ('전현무계획2')
입력 : 2025.02.0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김수형 기자] ‘전현무계획2’에서 배우 이장우가 결혼을 앞두고 '나혼자 산다' 하차에 대해 고민했던 이유를 전했다. 

31일 방송된 MBN 예능 ‘전현무계획2’에서 배우 이장우가 속마음을 고백했다.

이장우는 2023년 6월 8살 연하 조혜원과 열애 사실을 밝히며 공개 열애를 시작했다. 두 사람은 2018년 드라마 ‘하나뿐인 내편’에서 만나 연인으로 발전해 7년째 사랑을 키우고 있다.  

특히 이장우는 '2023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에서 남자 최우수상을 받은 후 수상소감에서 결혼을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이장우는 “어머니, 아버지가 지금 문경에서 보고 계신다. 장가가라고 계속 압박을 넣으시는데, 이 상을 받아서 좀 더 혼자 살아야 할 것 같은데 어떻게 하냐”며 “그리고 여자 친구, 결혼을 조금 미뤄야 할 것 같아. ‘나혼산’ 조금만 더 해도 될까?”라고 물어 주변을 술렁이게 했다.

이 가운데 결혼 이야기에 이장우는 “그래요, (장가)갈 거다”고 말했다. 전현무는 “진짜 결혼할 거냐”며 깜짝, 이장우는 “해야죠, 연말 쯤 해야하지 않을까, 가을쯤”이라며 구체적인 결혼 시기도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장우에 전현무도 “삶의 많은 부분들이 바뀐다, 없어질 것들이 있기 때문. 일단 ‘나혼자 산다’도 하차할 수 있다”고 했다. 실제 배우 이시언도 결혼과 동시에 ‘나혼자 산다’에서 하차했던 바다. 이장우 역시 결혼을 한다면 현재 출연 중인 ‘나 혼자 산다’에서도 자연스럽게 하차 수순을 밟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나 혼자 산다’ 측 관계자는 OSEN에 이장우의 하차와 관련해 “논의된 바 없다”고 말을 아꼈던 상태.

전현무는 “제수씨(조혜원) 생각하면 마냥 기다리게 할 수는 없다”고 조언했다. 실제 조혜원과도 많이 이야기를 했다는 이장우는 “그 친구도 결정 못하는게 (내가) 후회할까봐 그런것, 서로의 인생이 많이 바뀌기 때문”이라며본인의 결혼이 혹시나 이장우에게 후회가 될까 미안해한다는 반응을 전했다. 그만큼 서로를 아끼고 사랑하는 것. 전현무는 “커리어와 결혼을 고민할텐데 그걸 이해해주는 여자친구가 있는 것도 좋은 것”이라 조언했다.

/ssu08185@osen.co.kr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