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억 기부 두번째!..대기업과 맞먹는 BTS 정국, 역시 월드와이드 황금 막내 [Oh!쎈 이슈]
입력 : 2025.03.2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뉴욕(미국) 박준형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2일(한국시간) 미국 뉴욕 록펠러 플라자(Rockefeller Plaza) 야외광장에서 팬들과 첫 만남을 가졌다.정규 4집 공개 직후 첫 일정으로 미국 NBC 유명 모닝 토크쇼 '투데이 쇼(TODAY SHOW)'에 출연, 뉴욕 록펠러 플라자에서 팬들을 만난 것.이번 앨범은 '영혼의 지도', 즉 진정한 자아를 찾기 위한 여정을 다룬 '맵 오브 더 솔'(MAP OF THE SOUL) 연작 두 번째 음반이다. 지난해 4월 발매된 미니앨범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를 잇는다.방탄소년단 정국이 팬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soul1014@osen.co.kr

[OSEN=박소영 기자] 월드와이드 ‘황금 막내’의 선한 영향력. 방탄소년단 정국이기에 가능한 일이다. 

28일, 정국은 울산·경북·경남 지역의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해 10억 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이는 이번 산불 재난으로 알려진 스타들이 내놓은 개인 기부 금액 중 최고액이다. 현재 군인 신분임에도 정국은 선행을 잊지 않았다. 

정국이 전달한 기부금 중 5억 원은 산불 피해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을 위한 긴급 지원과 구호 물품 제공에 사용될 예정이다. 나머지 5억원은 산불과 화재 등 재난 현장에서 헌신하는 소방관들을 위한 인식 및 처우 개선 사업에 쓰일 계획이다.

정국은 희망브리지를 통해 “지치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 모든 분들께 조그마한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이번 산불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과 진화 작업에 힘쓰고 계신 모든 분들이 하루 빨리 평온한 일상을 되찾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OSEN=알코르(카타르), 박준형 기자]  20일(현지시간) 오후 카타르 알코르 알베이트 스타디움에서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이 진행됐다.이날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은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대회 공식 사운드트랙인 ‘드리머 (Dreamers)’를 부르며 개막식을 장식했다.한편 개막식 이후 조별리그 A조  카타르와 에콰도르의 개막전이 펼쳐진다.그룹 방탄소년단 정국이 개막식 공연을 펼치고 있다. 2022.11.20 /soul1014@osen.co.kr

정국의 통 큰 기부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23년 4월 그는 서울대 어린이병원에 10억 원을 쾌척했다. 아픈 아이들과 가족에게 일상을 선물하기 위해 기부금을 전달한 것. 정국의 기부금은 저소득 가정 아이들의 치료비와 통합케어센터 사업에 쓰이고 있다. 

정국의 선행은 사회에 큰 귀감이 되고 있다. 국내외 엄청난 팬덤을 보유한 까닭에 정국의 모범적인 행보는 팬들에게도 선한 영향력으로 다가가기 때문. 틈만 나면 아낌없이 기부에 앞장서는데다 무엇보다 대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압도적인 기부 액수에 팬들의 ‘정국 부심’은 하늘을 찌를 기세다. 

월드와이드 ‘황금 막내’ 정국이 정국했다. 

[OSEN=지형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 정국이 12일 경기도 연천 5사단 신병교육대에 동반 입대했다.진과 제이홉이 모범적인 군 생활을 시작했고, 슈가가 대체복무 중인 가운데 어제(11일) 뷔와 RM에 이어 지민과 정국이 입대하면서 방탄소년단 모든 멤버가 국방의 의무를 다하게 됐다.BTS 정국의  군 생활을 응원하는 현수막이 걸려 있다. 2023.12.12 / jpnews.osen.co.kr

/comet568@osen.co.kr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