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선미경 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의 ‘Super Shy’가 스포티파이에서 5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16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두 번째 EP ‘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Super Shy’가 지난 14일 기준 누적 5억 67만 1,157회 재생됐다. ‘Super Shy’는 이로써 ‘OMG’와 ‘Ditto’, ‘Hype Boy’에 이어 뉴진스 통산 네 번째 5억 스트리밍 곡이 됐다.
‘Super Shy’는 저지 클럽 리듬과 신나는 비트 기반에 통통 튀는 사운드가 인상적인 노래로, 지난해 7월 공개되자마자 국내외 차트를 강타했다. 이 곡은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나란히 2위를 차지한 것을 비롯해 스포티파이 글로벌 ‘데일리 톱 송’ 4위, 스포티파이 미국 ‘데일리 톱 송’ 9위 등 각종 글로벌 차트 ‘톱 10’에 진입했다. 또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각각 8주, 9주 동안 머물며 최고 순위 48위, 52위를 찍는 등 여러 차트에서 뉴진스 자체 최고순위 기록을 갈아치웠다.
뉴진스는 지금까지 발표한 3장의 앨범에 수록된 모든 곡(12곡)을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반열에 올려놓았다. ‘OMG’가 6억 회 이상, ‘Ditto’와 ‘Hype Boy’, 'Super Shy'가 각 5억 회 이상 재생됐고, ‘Attention’이 3억 회 이상, ‘Cookie’와 ‘New Jeans’, ‘ETA’가 각 2억 회 이상, ‘Hurt’와 ‘Cool With You’, ‘ASAP’, ‘Get Up’이 각 1억 회 이상 재생됐다. 지금까지 뉴진스가 발표한 모든 노래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스트리밍 횟수는 40억 회를 넘었다.
내달 24일 발매되는 뉴진스의 새 더블 싱글 ‘How Sweet’ 예약판매가 오는 26일 오전 11시에 시작된다. ‘How Sweet’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How Sweet’과 수록곡 ‘Bubble Gum’이 실린다.
‘Bubble Gum’은 지난 8일 일본 후지TV의 아침 방송 프로그램 ‘메자마시 8’ 테마송과 일본 샴푸 광고 CM송으로 일부 공개됐으며, 뉴진스만의 청량한 매력을 담아 신보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Bubble Gum’ 뮤직비디오는 오는 27일 0시에 선공개된다. /seon@osen.co.kr
[사진]어도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