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지민경 기자]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걸그룹 NiziU(니쥬)가 한국 싱글 2집 'LOVE LINE'(러브 라인)과 타이틀곡 'LOVE LINE (운명선)'을 발매한다.
NiziU는 2023년 10월 첫 싱글 'Press Play'(프레스 플레이)와 타이틀곡 'HEARTRIS'(하트리스)를 발매하고 국내 정식 데뷔했다. 데뷔 9일 만에 음악방송 1위, 당시 기준 역대 K팝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 7위 등의 성과를 거두고 확실한 눈도장을 찍었다.
이후 약 1년 5개월 만에 두 번째 싱글 'LOVE LINE'을 선보이고 국내 첫 컴백을 맞이한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LOVE LINE (운명선)'과 수록곡 '만약이라는 건 없어 (What if)'(만약이라는 건 없어 (왓 이프)) 두 곡이 수록된다. 그룹 특유의 사랑스러운 음악적 캐릭터를 잇는 해당 작품이 올봄 가요계를 물들인다.
이들은 지난해 국내 여러 가요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으며 인기와 영향력을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일본 미니 1집 'AWAKE'(어웨이크)로 오리콘 및 빌보드 재팬의 주간 차트를 석권했고, 현지 8개 지역 18회 공연 규모의 첫 윈터 투어 'NiziU Live with U 2024-2025 "AWAKE"'도 성황리 마쳤다.
올해 새 앨범 발매, 해외 활동, 컬래버레이션, 네 번째 라이브 투어, 리얼리티 쇼 등 풍성한 활동을 예고한 NiziU가 한국 컴백과 함께 활약세에 더 큰 날개를 달고 2025년을 NiziU의 해로 가꿔나간다.
오늘(31일) 반가운 국내 컴백작 'LOVE LINE' 발매에 앞서 마코, 리오, 마야, 리쿠, 아야카, 마유카, 리마, 미이히, 니나 아홉 멤버들이 신보에 대해 직접 이야기를 전한다.
다음은 니쥬 일문일답.
Q. 2023년 10월 국내 데뷔 싱글 'Press Play' 이후 오랜만의 컴백입니다. 국내 데뷔 때와는 또 다른 기분일 것 같은데, 컴백 소감과 더불어 기다렸을 팬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리오) 오랜만의 컴백이다 보니 정말 설레고 기대감이 더 큰 것 같습니다. 데뷔 때와는 또 다른 새로운 모습 많이 보여드리고 싶고 팬분들과 이야기도 많이 나누고 싶습니다. 기다려 주신 한국 WithU분들께 가장 먼저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마야) 약 1년 5개월 만에 새 작품 'LOVE LINE'으로 돌아왔습니다. 한국 팬분들과 만날 생각만 해도 너무 신나는데요. 기다려 주신 우리 WithU 정말 감사드려요. WithU를 생각하면서 열심히 준비했으니 많이 기대해 주세요!
리쿠) 한국 데뷔 활동이 너무나도 즐거웠던 추억으로 남아있기에 빨리 컴백해서 WithU와 다시 만나고 싶었어요. WithU,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활동도 NiziU와 WithU의 좋은 추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리마) 드디어 컴백을 하게 되어 큰 영광이고 많이 기다려 주신 만큼 더욱더 좋은 무대를 보여드려야겠다는 마음이 커진 것 같아요. 기다려 주신 WithU와 함께 소중한 추억 많이 만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기대 많이 많이 해주세요!
Q. 이번 컴백을 위해 가장 신경 써서 준비한 것은 무엇인지, 약 1년 5개월 만의 국내 컴백을 앞두고 멤버들끼리 어떤 대화를 나누며 각오를 다졌는지 궁금합니다.
마코) '이번 한국 활동 정말 열심히 하자', '그동안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더 자신 있게, 우리답게 하자’고 멤버들과 이야기 나눴어요. 오랜만의 컴백이라 노래, 춤 연습도 더 많이 하고 디테일한 부분도 서로 의견을 내면서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아야카) 저희를 보시는 모든 분들이 행복해졌으면, 힘이 나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준비했어요. 기다려 온 컴백을 맞이한 만큼 재미있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활동하겠습니다.
리마) NiziU의 컴백을 기다려 주신 분들이 많은 만큼 기대 이상의 무대를 보여드리고 싶어요. 타이틀곡 'LOVE LINE (운명선)'뿐만 아니라 수록곡 '만약이라는 건 없어 (What if)'도 좋으니까 두 곡 다 많이 들어주세요!
미이히) 새로운 모습 그리고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노력 많이 했어요. 멤버들과 라이브도 집중적으로 연습했고, 개인적으로는 지금까지 해보지 않았던 콘셉트라 기대가 커요.
Q. 컴백 준비 과정에서 박진영 PD님께 받은 조언 혹은 JYP 선후배 아티스트와 나눈 이야기가 있을까요? 오랜만의 국내 앨범 발매 소식에 팬분들도 큰 기대를 표했는데 어떤 반응이 가장 힘이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리오) 박진영 PD님께서 늘 잘 지내고 있는지, 밥은 잘 먹고 있는지 물어봐 주세요. 세심히 신경 써주셔서 항상 감사한 마음입니다. 또 선배님들께서도 만날 때마다 반갑게 안부 물어주시고 응원해 주셔서 덕분에 화이팅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코) 제가 정말 존경하는 ITZY 예지 선배님께서 "항상 응원하고 있어. 정말 열심히 하는 거 아니까 몸조심하고 건강 잘 챙겨!"라고 직접 연락을 주셔서 이번 앨범을 준비하는 데 큰 힘을 얻었습니다.
니나) 오랜만의 컴백을 앞두고 팬분들께서 기대하는 마음과 사랑한다는 표현을 많이 해주셔서 정말 감동이었어요. "이번 활동도 같이 열심히 하자"는 말이 NiziU와 WithU가 한 팀이라는 것을 잘 표현하는 것 같아서 들었을 때 가장 행복했던 것 같아요.
Q. 신보 'LOVE LINE'과 타이틀곡 'LOVE LINE (운명선)'에 대해 직접 소개 부탁드립니다.
마야) 타이틀곡 'LOVE LINE (운명선)'은 '운명의 상대와는 붉은 실로 이어져 있다'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좋아하는 상대에 대한 감정을 손금의 '운명선'에 비유한 곡입니다. 시티팝 장르를 빠른 템포로 재해석해 듣는 재미가 있을 거예요.
미이히) 'LOVE LINE (운명선)'은 따라 부르기 쉽고 포인트 안무도 많아서 같이 즐길 수 있는 곡이지 않을까 해요. 텐션을 올리고 싶을 때 들으면 딱인 노래이니 많이 많이 들어주세요.
리쿠) NiziU다운 캐치하고 귀여운 안무에 주목해서 감상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Q. 사랑스러운 매력의 국내 데뷔곡 'HEARTRIS'로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번 타이틀곡 'LOVE LINE (운명선)'으로는 NiziU의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 싶나요? 이번 곡이 팬분들께 어떤 음악으로 닿았으면 하는지도 말해 주세요.
마유카) 곡 자체는 귀엽고 발랄하지만 또 의상은 멋있다거나 보컬적으로 멤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려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NiziU와 WithU가 음악을 통해 만난 게 운명이라고 생각해요. 신곡을 통해 팬분들께 NiziU의 사랑을 한가득 전하고 싶습니다.
아야카) 한국 데뷔곡 'HEARTRIS' 안무를 많은 분들께서 사랑해 주셨는데요. 새 타이틀곡 'LOVE LINE (운명선)'에는 '운명선'을 귀엽게 표현한 포인트 안무가 있어요. 이번 안무도 좋아해 주셨으면 좋겠고, 곡마다 다른 NiziU의 매력을 알아봐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니나) 'LOVE LINE (운명선)'을 통해 WithU가 '어디에 있어도 우린 서로 운명처럼 언제나 연결되어 있다'는 메시지를 받길 바라요.
Q. 타이틀곡 'LOVE LINE (운명선)'은 운명의 상대와는 붉은 실로 이어져있다는 오랜 이야기를 바탕으로 합니다.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만나 NiziU라는 이름으로 함께 하고 있는 아홉 멤버가 서로 운명처럼 이어져 있다고 느낀 순간이 있었다면요?
아야카) 생각하는 게 같을 때마다 느껴요. 그럴 때가 많고 멤버 간 합도 좋아서 저희의 만남이 운명이라고 늘 생각합니다.
리마) 5년 넘게 같이 숙소 생활을 하고 있는데요. 함께 모여서 요리를 하거나 수다를 자주 떨거든요. 멤버들과 함께 하는 시간 속 서로를 생각하는 마음, 돈독함이 느껴질 때마다 '우린 운명이구나'하고 느끼곤 해요.
미이히) 어느 순간이라고 딱 꼬집어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매일 수없이 생각하고 있어요. 멤버들 덕분에 늘 재밌고 즐겁게 활동하고 있고, 이번 컴백을 준비하면서도 정말 많은 힘을 얻었어요.
Q. NiziU가 그리고 싶은 LOVE LINE, 운명선은 어떤 모양인지 이유와 함께 말해주세요. 또 이번 앨범 'LOVE LINE'을 한 단어로 표현해 본다면요?
마야) 굵은 선이 일직선으로 묶여 있는 모양을 생각해 봤는데요. 우리 WithU와 NiziU는 두터운 운명으로 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절대 끊어지지 않는 굵은 선으로 묶여 있다고 생각해요. 또 이번 앨범 'LOVE LINE'을 한 단어로 표현해 본다면 바로 '운명'입니다. 이번 앨범을 통해 또 한 번 WithU와의 운명을 느끼고 있기 때문이에요.
니나) 엉켜 있는 실로 만든 큰 하트요! 엉켜 있는 실은 저희가 지금까지 만들어 온 소중한 추억을 의미하고, 그걸 연결해서 보면 우리의 사랑을 표현한 엄청 큰 하트가 되는 거예요. 신보 'LOVE LINE'은 제게 '기대감'입니다. 오랜만의 컴백이라서 그런지 결과물에 대한 기대가 크고 팬분들의 반응 또한 너무 궁금해요!
Q. 국내 데뷔 싱글과 타이틀곡으로 음악방송 1위, 당시 기준 K팝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 순위 7위에 올랐습니다. 이번 앨범으로 이루고 싶은 성과 또는 목표가 궁금합니다. 가장 해보고 싶은 국내 활동은 무엇인지도 이야기해주세요.
마유카) 데뷔곡으로 음악방송에서 1위를 할 수 있어서 정말 영광이었고 감동이었습니다. 이번에도 1위를 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마코) 방송, 공연 등 한국 WithU분들과 함께 보낼 수 있는 시간을 더 많이, 자주 만들고 싶습니다. 팬분들의 환호, 응원해 주시는 목소리도 너무너무 듣고 싶고요! 기회가 된다면 라디오에 출연해 보고 싶어요.
Q. 2025년 새 음반 발매, 컬래버레이션, 네 번째 라이브 투어 등 풍성한 활동을 예고했습니다. 국내 컴백을 비롯해 앞으로 예정된 활동에 관해 작은 스포일러를 남겨본다면요? 올해가 어떤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나요?
리쿠) 이번 앨범을 발매하면서 글로벌 WithU분들과 더 많이 만날 수 있을 것 같아요. 많이 기대해 주시고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NiziU의 매력을 많이 보여드리겠습니다.
리오) NiziU와 WithU가 행복하고 건강한 한 해를 보냈으면 좋겠고, 여러 기회를 통해 우리 WithU분들을 더 가까이서 보고 많은 추억을 만드는 한 해로 채워가고 싶어요.
Q. 오는 9월부터 내년까지 이어지는 새 투어 'NiziU Live with U 2025'와 'NiziU Live with U 2026' 개최를 발표했습니다. '자체 최대 규모'를 예고한 새 투어는 NiziU에게 어떤 의미가 될지 궁금하고, 해당 투어와 더불어 올해 어떤 성과로 NiziU의 존재감을 빛내고 싶은지 말해 주세요.
마코) 지금까지 가보지 못했던 도시에서도 공연할 예정인데요. NiziU를 잘 모르시는 분들께도 저희의 매력을 보여드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요. 또 이번 투어가 모든 방면에서 한층 성장하는 발판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팬분들 가까이에서 음악과 퍼포먼스로 행복을 드리는 멋진 아티스트로 자리하고 싶습니다.
마유카) 아직 방문하지 못한 지역이 많은데, 이번 투어를 통해 더욱 많은 분께 NiziU의 에너지를 나눠드릴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또 NiziU와 WithU의 관계가 더욱 끈끈해지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해요.
Q. 언제나 커다란 사랑과 응원을 보내주는 WithU에게 한마디.
마코) 항상 저희를 믿고 많은 사랑과 응원 보내주셔서 감사해요. WithU가 기대해 주시는 만큼 온 마음과 정성을 담아 여러분께 행복과 용기를 드릴게요. 앞으로도 함께 꽃길만 걸어갑시다!
리오) 항상 응원해 주시는 WithU!! 정말 보고 싶었어요. WithU가 기대해 준 것 이상으로 멋진 컴백 활동할 테니 함께 즐겨요. 사랑해요︎
마야) 우리 WithU! 오래 기다려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렇게 WithU와 추억을 만들 수 있다는 게 정말 기대되고 벌써부터 설레요. 언제나 WithU를 생각하고 사랑하고 있다는 거 잊지 말아요. 사랑해요!
리쿠) 항상 응원해 주시고 사랑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WithU 덕분에 즐겁게 활동할 수 있어요. WithU가 주는 사랑 감사히 받고 힘내서 더 멋진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할 테니 지켜봐 주세요. 이번 활동도 같이 좋은 추억 많이 만들어요♡
아야카) WithU분들의 많은 사랑 덕분에 열심히 할 수 있어요. 여러분께서 보내 주시는 사랑만큼 저희도 멋진 모습으로 행복과 웃음 드릴게요.
마유카) WithU~ 항상 응원해 주시고 많은 사랑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번 활동도 NiziU와 WithU가 함께 행복하고 좋은 추억 많이 많이 만들어갑시다! 사랑해요~︎
리마) WithU, 항상 응원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보내주시는 메시지 하나하나 다 읽고 있고 WithU가 저희를 오래 기다려 주셨다는 것도 잘 알고 있어요. 기다려 주신 만큼 에너지 가득 안고 멋진 퍼포먼스로 보답하겠습니다!
미이히) 먼저 오랫동안 기다려 주신 사랑하는 WithU, 정말 감사합니다! 이번 활동도 WithU 덕분에 벌써 기대가 돼요. 오랜만에 하는 한국 활동인 만큼 좋은 모습 많이 보여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다 같이 행복한 시간 보내요♡
니나) 오래 기다렸을 텐데 계속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지금까지 받았던 사랑, 응원, 힘 다 두 배로 돌려드리겠습니다! 사랑해요♡
/mk3244@osen.co.kr
[사진] JYP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