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건 내 답 아냐” 정세운, 정답 없는 세상에 던지는 수수께끼 ‘퀴즈’ [퇴근길 신곡]
입력 : 2024.01.04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지민경 기자] 가수 정세운이 약 2년 만에 컴백을 알렸다.

정세운은 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여섯 번째 미니 앨범 ‘퀴즈(Quiz)’ 전곡 음원과 동명의 타이틀곡 ‘퀴즈’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 2022년 5월에 발매한 다섯 번째 미니 앨범 '웨어 이즈 마이 가든!(Where is my Garden!)' 이후 1년 8개월이라는 공백기를 가진 정세운은 오랜만의 새 앨범으로 2024년 새해를 활짝 열었다.

정세운의 이번 신보 '퀴즈'는 '나'라는 존재를 찾아 새로운 여정을 떠나는 앨범으로, 상상과 현실을 오가며 느낀, 세상을 향한 질문을 쏟아낸다. 자신의 이야기로 가득 채운 이번 앨범은 솔직한 노랫말과 편안한 감성으로 듣는 이들의 공감을 자아낼 전망이다.

정세운은 이번 앨범에서도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도맡아 ‘싱어송라이돌’의 면모를 보였다. 타이틀곡을 비롯해 정세운의 스토리가 담긴 '싱어송라이돌(Singer-songwridol)'과 변함없이 헌신적인 사랑의 감정을 노래한 '퍼펙틀리(Perfectly)', 사랑이 시작되는 떨리는 순간을 포착한 '올웨이즈(Always)',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미국 얼터너티브 팝 밴드 Nightly(나이틀리)와 함께 협업한 '샤피(sharpie)' 등 총 8개의 수록곡들은 조화롭게 하나의 주제로 향하며 몰입도를 끌어올린다. 

타이틀곡 '퀴즈'는 세상 모든 것에 의문을 가진 정세운이 자신의 방식대로 해답을 제시하는 미디엄 팝 스타일의 곡이으로, 정답이 없는 세상에 도전적으로 맞서는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선우정아가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해 정세운과 색다른 시너지를 발휘했다.

“난 답을 알아 그건 매일 달라 / 답은 많아 틀릴 것도 별로 없어 참 쉬워 / 오늘은 이거 내일은 저거 다 해봐 / 난 답을 알아 내가 제일 잘 알아 / 정하지 마 그건 내 답 아냐 / 한 치 앞 모름 / 이 세상은 Quiz”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미국 LA의 풍경과 어우러진 다양한 컬러의 짜릿한 일상이 담겨 보는 재미를 더한다. 정세운의 오렌지 빛 청량한 매력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오랜만에 신보로 돌아온 만큼 더욱 깊어진 정세운의 감성을 앨범에 담은 정세운은 ‘싱어송라이돌’이라는 수식어 답게 청량하면서도 도전적인 신곡으로 듣는 이들의 귀를 즐겁게 한다. 2024년 더욱 활발한 활동을 예고한 정세운이 앞으로 또 어떤 음악을 들려줄지 기대가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쳐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