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탁재훈, 유재석도 꺾었다..1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도 1위 
입력 : 2024.01.06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조은정 기자]방송인 탁재훈이 레드카펫을 밟으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12.30/cej@osen.co.kr

[OSEN=김채연 기자] 올해 첫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는 탁재훈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12월 6일부터 2024년 1월 6일까지의 예능방송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45,356,1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과 한국브랜드포럼에서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2024년 1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탁재훈, 유재석, 신동엽, 전현무, 김종국, 강호동, 박나래, 김종민, 이상민, 박명수, 이경규, 노홍철, 하하, 조세호, 안정환, 서장훈, 김성주, 송지효, 김구라, 이영자, 양세찬, 이수근, 정형돈, 김준호, 김신영, 홍진경, 김희철, 김민경, 양세형, 이천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탁재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방송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예능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34,663,447개와 비교하면 30.8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3.18% 상승, 브랜드이슈 84.47% 상승, 브랜드소통 0.73% 상승, 브랜드확산 22.89% 상승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24년 1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탁재훈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축하하다, 수상하다, 활약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연예대상, 돌싱포맨, 유튜브'가 높게 분석됐다. 탁재훈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91.27%로 분석됐다"라고 분석했다.

한편, 탁재훈은 지난해 SBS 연예대상을 수상했다.

/cykim@osen.co.kr

[사진] OSEN DB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