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뉴스 | 김혜림 기자]
삼성전자가 23일(현지시간) 인도 뭄바이에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BKC'를 개관하면서 인도 시장에 공을 들이고 있다.
그동안 뉴욕, 런던 등 주요 도시에서 프리미엄 체험 공간을 운영해온 삼성전자는 23일(현지시간) 인도 뭄바이에 첫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BKC'를 선보였다. 고급 상업지구로 각광받는 반드라 쿨라 콤플렉스(Bandra Kurla Complex) 내 지오 월드 플라자에 732㎡(약 221평) 규모로 조성됐다.
삼성 BKC는 기존 스토어들과 달리 프리미엄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고객들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삼성 제품과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Neo QLED 8K TV와 최신 게이밍 모니터 등으로 꾸며진 '게임룸'을 비롯해 ▷스마트 모니터와 TV,최신 갤럭시 스마트폰·태블릿·노트북으로 연결된 '홈 오피스' ▷AI 기능이 강화된 비스포크 패밀리허브 냉장고와 오븐 등으로 구성된 '커넥티드 키친' ▷110형 마이크로 LED를 기반으로 한 '프라이빗 시네마' 등 총 8개 체험존을 마련했다.
각 존은 스마트싱스와 연동해 삼성만의 차별화된 멀티 디바이스 연결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또한 더 프레임·더 프리스타일·비스포크 가전 등 맞춤형 제품군을 취향에 따라 꾸며보고, 모바일 제품 액세서리를 제작하는 등 개인화된 경험도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또한 고객들이 온·오프라인 상관 없이 제품 정보탐색에서 상담, 구매,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경험을 편리하게 이어갈 수 있도록 했다. 방문객이 휴대폰으로 매장 내 QR 코드를 스캔하면 삼성닷컴과 연계해 각 존의 안내도와 제품 상세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인도에선 처음으로 삼성닷컴에서 구매한 상품을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온라인 예약 고객에게 매장에서 제품 구매부터 서비스까지 개별 컨설팅을 제공한다.
삼성 BKC는 개관과 함께 갤럭시 S24 시리즈 신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이 제품은 18일부터 인도 시장에서 사전예약 판매한 결과 3일 만에 25만대(현지시각 21일 기준)를 돌파하며 판매 신기록을 세웠다. 이는 지난해 갤럭시 S23 시리즈가 3주간 기록한 사전예약 판매량을 3일 만에 넘어선 수치다. 삼성 BKC에서 다양한 체험과 혜택을 제공해 현지 판매 확대가 기대된다.
삼성전자는 소비자 관심사와 현지 문화를 반영해 삼성 BKC의 고객 경험을 설계했다. △대가족 안에서 개인의 업무와 취미 생활 △발리우드(Bollywood) 등 인기 콘텐츠 감상 △에너지 요금에 대한 관심 증대 등을 고려해 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인도 특유의 문화도 담아냈다. 가로 11M(미터) 길이의 초대형 LED 커브드 스크린과 스마트폰을 이용해 다양한 빛깔의 가루 또는 물감을 서로 문지르거나 뿌리는 인도 최대 축제 중 하나인 '홀리(Holi)'를 디지털로 구현한 '컬러 미(Color Me)'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셰프, 아티스트, 트레이너, 게이머 등 전문가를 초청해 소비자들의 관심사를 반영한 다양한 이벤트와 워크샵도 정기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박종범 삼성전자 서남아총괄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그간 쌓아 온 인도 시장과 고객들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삼성 BKC를 준비했다"며 "삼성 BKC는 삼성 브랜드와 제품을 자신의 취향에 따라 즐겁게 경험할 수 있고,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매장으로 자리매김해 뭄바이의 명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최근 공개한 갤럭시 S24 시리즈 신제품도 대거 선보여 인도 시장 판매 확대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김혜림 기자 khr0731@mtstar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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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일(현지시간) 인도 뭄바이에 개관한 삼성전자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BKC' 현지 초청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 S24 시리즈를 체험하고 있다. |
그동안 뉴욕, 런던 등 주요 도시에서 프리미엄 체험 공간을 운영해온 삼성전자는 23일(현지시간) 인도 뭄바이에 첫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BKC'를 선보였다. 고급 상업지구로 각광받는 반드라 쿨라 콤플렉스(Bandra Kurla Complex) 내 지오 월드 플라자에 732㎡(약 221평) 규모로 조성됐다.
삼성 BKC는 기존 스토어들과 달리 프리미엄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고객들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삼성 제품과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Neo QLED 8K TV와 최신 게이밍 모니터 등으로 꾸며진 '게임룸'을 비롯해 ▷스마트 모니터와 TV,최신 갤럭시 스마트폰·태블릿·노트북으로 연결된 '홈 오피스' ▷AI 기능이 강화된 비스포크 패밀리허브 냉장고와 오븐 등으로 구성된 '커넥티드 키친' ▷110형 마이크로 LED를 기반으로 한 '프라이빗 시네마' 등 총 8개 체험존을 마련했다.
각 존은 스마트싱스와 연동해 삼성만의 차별화된 멀티 디바이스 연결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또한 더 프레임·더 프리스타일·비스포크 가전 등 맞춤형 제품군을 취향에 따라 꾸며보고, 모바일 제품 액세서리를 제작하는 등 개인화된 경험도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또한 고객들이 온·오프라인 상관 없이 제품 정보탐색에서 상담, 구매,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경험을 편리하게 이어갈 수 있도록 했다. 방문객이 휴대폰으로 매장 내 QR 코드를 스캔하면 삼성닷컴과 연계해 각 존의 안내도와 제품 상세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인도에선 처음으로 삼성닷컴에서 구매한 상품을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온라인 예약 고객에게 매장에서 제품 구매부터 서비스까지 개별 컨설팅을 제공한다.
삼성 BKC는 개관과 함께 갤럭시 S24 시리즈 신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이 제품은 18일부터 인도 시장에서 사전예약 판매한 결과 3일 만에 25만대(현지시각 21일 기준)를 돌파하며 판매 신기록을 세웠다. 이는 지난해 갤럭시 S23 시리즈가 3주간 기록한 사전예약 판매량을 3일 만에 넘어선 수치다. 삼성 BKC에서 다양한 체험과 혜택을 제공해 현지 판매 확대가 기대된다.
삼성전자는 소비자 관심사와 현지 문화를 반영해 삼성 BKC의 고객 경험을 설계했다. △대가족 안에서 개인의 업무와 취미 생활 △발리우드(Bollywood) 등 인기 콘텐츠 감상 △에너지 요금에 대한 관심 증대 등을 고려해 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가 인도 뭄바이에 문을 연 ‘삼성 BKC’ 매장 전경. |
또한 셰프, 아티스트, 트레이너, 게이머 등 전문가를 초청해 소비자들의 관심사를 반영한 다양한 이벤트와 워크샵도 정기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박종범 삼성전자 서남아총괄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그간 쌓아 온 인도 시장과 고객들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삼성 BKC를 준비했다"며 "삼성 BKC는 삼성 브랜드와 제품을 자신의 취향에 따라 즐겁게 경험할 수 있고,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매장으로 자리매김해 뭄바이의 명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최근 공개한 갤럭시 S24 시리즈 신제품도 대거 선보여 인도 시장 판매 확대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김혜림 기자 khr0731@mtstar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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