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여행 함께하는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시작
입력 : 2024.02.0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전시윤 기자]
 ‘설 연휴 여행가는 달과 함께하는 2024 숙박세일 페스타’ 인포그래픽
‘설 연휴 여행가는 달과 함께하는 2024 숙박세일 페스타’ 인포그래픽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오는 7일부터 국내 숙박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설 연휴 여행가는 달과 함께하는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를 시작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1월 16일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 비상경제장관회의에서 발표된 설 민생안정대책의 일환으로 국민 국내여행 지원 및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기획되었다.

숙박 할인쿠폰은 2월 7일 오전 10시부터 야놀자, 여기어때, 지마켓 3개의 온라인 여행사 채널을 통해 1인 1매 발급 가능하며, 총 9만 장을 선착순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국내 호텔, 콘도, 리조트, 펜션 등 약 3만 개 시설 숙박상품에 사용 가능하며, 5만원 초과 숙박 상품 예약 시 3만 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이 할인쿠폰 외에도 참여사에서 제공하는 추가 할인쿠폰, 카드사 할인,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쿠폰 발급과 사용은 2월 7일부터 25일까지 약 3주간 가능하다. 쿠폰 수량이 소진되면 조기 종료될 예정이니 여행 계획이 있다면 미리 쿠폰 사용조건 등을 확인하고 예매하는 것을 권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특히 지역 방문객을 증대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비수도권 지역(서울, 경기, 인천 제외) 소재 숙박시설로 한해 진행되며, 미등록 시설, 대실 및 미성년자는 쿠폰 사용이 제한된다.

이번 프로모션을 놓치더라도 2월 27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되는 '3월 여행가는 달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번 프로모션 쿠폰 사용 여부와 상관없이 3월 프로모션에서 신규 할인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 쿠폰 사용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korean.visitkorea.or.kr)'과 전담 콜센터(1670-3980)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 이상민 국민관광실장은 "이번 프로모션은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비수도권 지역에서 사용 가능한 숙박 할인쿠폰이 배포될 예정"이라며, "설 연휴 기간 국민들의 알뜰한 국내여행을 돕고 지역 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2023년 세 차례의 숙박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 숙박매출액 약 1,808억 원, 여행지출액 약 5,226억 원이 발생했고, 숙박 할인쿠폰 사용을 계기로 계획에 없던 새로운 여행계획을 세운 관광객이 164만 명에 달하는 등 국내여행 수요 창출과 내수경기 진작에도 기여한 것으로 분석됐다. 또한 비수도권 지역(서울, 경기, 인천 제외) 사용 비율이 전체 쿠폰 사용자의 약 68%에 이르는 등 지역관광 수요 분산에도 유의미한 결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전시윤 기자 vli78@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