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고용준 기자] 글로벌 e스포츠 에이전시 '쉐도우코퍼레이션'이 대경문화예술고등학교와 전문 e스포츠 선수와 인재 양성을 위해 손을 잡았다.
쉐도우코퍼레이션은 지난 달 28일 대경문화예술고등학교와 전문 e스포츠 선수 양성 및 인적, 기술적 교류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대경문화예술고등학교는 획일적이고 틀에 박힌 주입식 교육을 탈피하여 6개 계열 27개 전공을 운영하며 EMS 프로그램(조기 전공 선택)을 통해 자신이 희망하는 전공을 맞춤형 특성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사립형 대안학교다.
대경문화예술고등학교에서 진행된 협약식 자리에는 쉐도우코퍼레이션 박재석 대표와 대경문화예술고등학교 이정식 교장이 참석했다.
주요 협력 분야는 인재 발굴 및 교육, 기술·정보 교류,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 증진 등이다. 양 기관은 e스포츠 전공과 관련하여 변화하고 있는 교육 환경 속에서 상호 협력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E스포츠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하여 제반 노력을 다하는 등 공동의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해 노력을 다할 것을 협의했다.
또한, 22학년도부터 개설된 대경문화예술고등학교 e스포츠 전공은 전문화된 수업을 진행하기 위하여 관련 기업들과 MOU 협약 체결 및 교육 계약 등을 진행하며, 전문가 및 교수진과의 전공멘토제를 통해 E스포츠 전공 학생들 별로 게임 코칭, 산업 교육 등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이정식 교장은 "e스포츠는 신체적‧정신적 에너지를 동시에 발현시키는 첨단과학시대의 대표적 사이버스포츠로서 향후 문화예술 교육의 꽃으로 성장 발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쉐도우코퍼레이션과의 MOU 체결은 대경문화예술고 E스포츠 교육의 질적, 양적 발전을 가속화하는 획기적 전기를 마련할 수 있다고 판단된다"고 전했다.
쉐도우코퍼레이션 박재석 대표는 "해당 업무협약의 가교가 되어준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의 권재환 원장에게 감사하단 말을 전하며 , 앞으로 대경 문화예술고등학교와 함께 E스포츠 교육 분야에서 많은 인재 발굴 및 양성을 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