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뉴스 | 김혜림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헬스앤웰니스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롯데웰푸드는 이지프로틴 단백질바 신제품 3종(고단백질바, 멀티단백질바, 식물성단백질바)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단백질과 식유섬유는 가득 채우고 칼로리와 당 함량은 낮춘 제품으로, 단백질 전문 브랜드인 이지프로틴의 정체성을 강화한다는 복안이다.
롯데웰푸드는 2018년 800억원 수준이던 국내 단백질 시장 규모가 지난해 4000억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에 이지프로틴 브랜드의 새출발을 알리기 위해 이지프로틴 단백질바 3종을 출시했다는 설명이다. 열량과 당 함량에 대한 소비자 불만을 개선하는데 초점을 뒀다.
'멀티단백질바(40g)'는 동·식물성 단백질을 1:1 비율로 배합해 단백질이 12g 함유됐다. 고식이섬유 4g, 필수 아미노산 BCAA 1500mg으로 기능성을 더하고 시중 일반 제품보다 당 함량을 낮췄다. 단백질 특유의 텁텁함을 줄이고 초콜릿 맛을 살린 것도 특징이다.
'고단백질바(60g)'는 단백질 20g, 타우린 850mg을 함유했다. 고강도 운동 후 근육 손상 회복에 적합하다.
'식물성단백질바(27g)'는 견과류 믹스, 크랜베리 등이 어우러져 고소하고 새콤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다. 식물성 단백질 6g, 식이섬유 3g을 포함하고 열량이 99㎉다.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개별 소포장 된 멀티단백질바 미니, 식물성단백질바 미니 제품도 출시 예정이다.
오는 15일에는 이지프로틴 브랜드 모델로 배우 송강을 발탁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이지프로틴 단백질 음료 매출이 지난해 약 30% 성장했을 정도로 단백질 식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지프로틴은 단백질 전문 브랜드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프로틴 제품을 선보이며 단백질 시장의 세대교체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김혜림 기자 khr0731@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단백질 전문 브랜드 '이지프로틴' 모델로 발탁된 배우 송강이 신제품 단백질바 3종을 선보이고 있다.(롯데웰푸드 제공) |
롯데웰푸드는 이지프로틴 단백질바 신제품 3종(고단백질바, 멀티단백질바, 식물성단백질바)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단백질과 식유섬유는 가득 채우고 칼로리와 당 함량은 낮춘 제품으로, 단백질 전문 브랜드인 이지프로틴의 정체성을 강화한다는 복안이다.
롯데웰푸드는 2018년 800억원 수준이던 국내 단백질 시장 규모가 지난해 4000억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에 이지프로틴 브랜드의 새출발을 알리기 위해 이지프로틴 단백질바 3종을 출시했다는 설명이다. 열량과 당 함량에 대한 소비자 불만을 개선하는데 초점을 뒀다.
'멀티단백질바(40g)'는 동·식물성 단백질을 1:1 비율로 배합해 단백질이 12g 함유됐다. 고식이섬유 4g, 필수 아미노산 BCAA 1500mg으로 기능성을 더하고 시중 일반 제품보다 당 함량을 낮췄다. 단백질 특유의 텁텁함을 줄이고 초콜릿 맛을 살린 것도 특징이다.
'고단백질바(60g)'는 단백질 20g, 타우린 850mg을 함유했다. 고강도 운동 후 근육 손상 회복에 적합하다.
'식물성단백질바(27g)'는 견과류 믹스, 크랜베리 등이 어우러져 고소하고 새콤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다. 식물성 단백질 6g, 식이섬유 3g을 포함하고 열량이 99㎉다.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개별 소포장 된 멀티단백질바 미니, 식물성단백질바 미니 제품도 출시 예정이다.
오는 15일에는 이지프로틴 브랜드 모델로 배우 송강을 발탁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이지프로틴 단백질 음료 매출이 지난해 약 30% 성장했을 정도로 단백질 식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지프로틴은 단백질 전문 브랜드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프로틴 제품을 선보이며 단백질 시장의 세대교체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김혜림 기자 khr0731@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