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액기부자 1호' 이제훈, 산불 피해 복구 나섰다..1억 쾌척 [공식]
입력 : 2025.03.2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하수정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배우 이제훈이 경북·경남·울산 등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제훈은 희망브리지에 "산불진화되고 있는 것 같아 정말 다행”이라며 “피해를 본 분들이 일상으로 복귀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제훈은 수해, 태풍, 수해 등 재난 때마다 기부 문화 확산에 앞장서 온 ‘희망브리지 아너스클럽’ 회원으로 지난 2022년에도 동해안 일대를 덮친 대형 산불의 피해를 지원하고자 1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또한, 국제구호개발기구의 홍보대사로 오랜 기간 활동해왔으며 이외에도 여러 단체의 고액 기부자로 등록되어 있어 따뜻한 선행을 실천하는 대표적인 배우이기도 하다.

또한 2015년부터 옥스팜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이제훈은 2023년 1억원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인 옥스팜 아너스클럽 1호 후원자로 이름을 올린 바 있다. 

희망브리지 신훈 사무총장은 “이제훈의 따뜻한 응원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피해 이웃들의 삶에 온기가 스며들 수 있도록 끝까지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희망브리지는 산불 피해지역에 구호키트, 대피소 칸막이, 모포, 생필품, 생수, 식품류 등 45만 점에 달하는 구호물자를 지원하고 있으며, 소방관 식사 지원, 대피소 세탁 구호 활동 등도 이어가고 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언론사와 사회단체가 설립한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이다. 주요 활동은 재난 긴급 구호, 국민 성금 모금 및 배분, 재난 이후 지역공동체 회복, 재난 취약계층 지원 등이다. 현재까지 1조 6천억 원의 성금과 6천만 점 이상의 구호물품을 지원했다.

/ hsjssu@osen.co.kr

[사진] OSEN DB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