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야구관람상품으로 해외 야구팬 유치 나선다! 키움, 한국관광공사와 마케팅 업무협약 체결
입력 : 2025.03.1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SPORTALKOREA] 오상진 기자= 키움 히어로즈가 19일 12시 서울 고척스카이돔 구단 사무실에서 한국관광공사와 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 프로야구(KBO)의 매력과 한국만의 독특한 응원문화를 전 세계 야구팬들에게 알리고, 외국인 관광객 유치 다변화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키움 히어로즈와 한국관광공사는 K-응원문화를 활용하여 외국인 대상 야구관람상품을 공동으로 기획하고 홍보하는 등 다양한 협업사업을 추진한다.

먼저, 오는 4월 10일부터 8월까지 예정된 키움 히어로즈 홈경기를 일정에 포함해 여행상품을 선보인다. 한국관광공사는 선수 사진과 영상 등 키움 히어로즈가 보유한 IP로 해외 현지 마케팅을 펼치고 한국관광통합플랫폼 ‘VISITKOREA(visitkorea.or.kr)’ 등 한국관광공사의 온라인채널을 통해 전방위적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외국인 관광객들은 경기 관람뿐 아니라 야구장 이벤트와 응원 문화 체험, 먹거리 즐기기 등 한국프로야구의 매력을 경험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김종훈 국제관광본부장 직무대리는 “이번 협약을 통해 1,000만 관중 시대를 맞이한 한국 프로야구의 특별한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국내 스포츠 구단과 협력하여 새로운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방한 수요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사진=키움 히어로즈 제공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