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도시4', 권일용 교수 깜짝 출연...마동석 ''설득 끝에 섭외 성공'' [Oh!쎈 현장]
입력 : 2024.04.15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박준형 기자] 15일 오후 서울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영화 ‘범죄도시4‘(감독 허명행) 언론시사회가 진행됐다.'범죄도시4'는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가 대규모 온라인 불법 도박 조직을 움직이는 특수부대 용병 출신의 빌런 백창기(김무열)와 IT 업계 천재 CEO 장동철(이동휘)에 맞서 다시 돌아온 장이수(박지환), 광수대·사이버팀과 함께 펼치는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 영화.배우 마동석이 미소 짓고 있다.  2024.04.15 / soul1014@osen.co.kr

[OSEN=유수연 기자] 마동석이 '범죄도시4'에 특별 출연하게 된 권일용 교수 섭외 비하인드를 전했다.

15일 메가박스 코엑스 돌비관에서는 영화 ‘범죄도시4’ 기자간담회가 진행된 가운데, 행사에는 마동석, 김무열, 박지환, 이동휘, 허명행 감독이 참석했다.

‘범죄도시4’는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가 대규모 온라인 불법 도박 조직을 움직이는 특수부대 용병 출신의 빌런 ‘백창기’(김무열)와 IT 업계 천재 CEO ‘장동철’(이동휘)에 맞서 다시 돌아온 ‘장이수’(박지환), 광수대&사이버팀과 함께 펼치는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 영화다.

특히 이번 작품에는 권일용 프로파일러가 깜짝 출연한 가운데, 마동석이 출연 비하인드를 전했다.

마동석은 “권일용 교수님과는 원래부터 오랜 친분이 있었다. ‘범죄도시’ 시리즈를 하며 많은 형사분들과 만나서 자료를 취합하고 했는데, 제가 권일용 교수님에게 많은 것을 물어보던 사이다. 그러다 이번 편에서는 시나리오 감수와 체크 등을 많이 해주시고, 다른 자료나 소스를 공유를 많이 해주셨다"라고 밝혔다.

이어 "세상 사람들이 많이 알았으면 하는 사건에 대해서도 말을 많이 나누기도 했는데, 그러면서 형님이 지금 맡았던 역할을 특출 해주시면 굉장히 감사하겠다 생각이 들어 제안했다"라며 "처음에는 굉장히 안 한다고 도망 다니셨다. 그러다가 설득 끝에 출연하게 되었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그는 "저는 (권일용 교수님이) 굉장히 잘 맞는 역할이었다고 생각한다. 재미있는 장면이기도 하고, 의미 있는 촬영이 된 것 같다”고 말해 기대감을 자아냈다.

한편 ‘범죄도시4’는 오는 24일(수)에 공개된다.

/yusuou@osen.co.kr

[사진] OSEN DB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