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지민경 기자] 하이브가 때아닌 의혹들에 엄중 대응할 계획임을 밝혔다.
최근 온라인상에서는 방탄소년단이 과거 사재기 의혹을 받았다며 관련 판결문이 주목을 받았다. 이어 앨범 콘셉트 도용 의혹부터 사이비에 연관되었다는 루머까지 사실 여부가 확인되지 않은 각종 의혹들이 제기돼 파장이 일었다.
하지만 대부분의 의혹들이 과거에 여러 차례 해명된 바 있고, 일부는 짜깁기를 통한 음모론일 뿐 확실한 근거가 부족하다는 점에서 지탄을 받고 있다.
이에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 뮤직 측은 28일 “최근 방탄소년단의 명예를 훼손하고 음해하려는 조직적인 움직임이 다수 감지됐다. 이와 함께 아티스트를 향한 악의적인 비방과 루머 조성, 허위사실 유포, 무분별한 모욕, 조롱이 도를 넘고 있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당사는 이번 사안이 아티스트의 명예를 심각하게 침해하는 행위로 판단하고, 기존 상시 법적 대응에 더해 별도의 법무법인을 추가로 선임해 엄중 대응할 예정”이라며 “혐의자들에게는 선처 및 합의 없는 무관용의 원칙을 적용해 강경히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지난 2017년 편법 마케팅 논란에 휩싸인 바 있지만, 소속사 측에서 이에 대해 자세히 해명한 바 있다.
당시 빅히트는 2년 전 이모씨에게 앨범 마케팅을 위해 광고 홍보 대행을 의뢰한 바 있으나, 별다른 성과 없이 일회성 프로젝트로 마무리됐다. 소속사는 "하지만 이모씨는 2017년 초 빅히트 담당자에게 부적절한 마케팅 활동에 대한 자료가 있다며 ‘돈을 주지 않으면 언론사와 SNS에 유포하겠다’ 금전적인 협박 및 공갈을 했다"고 밝혔다.
이어 편법 마케팅과 관련해서도 "편법 마케팅은 통상적인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을 뜻한다"며 "범인의 공갈과 협박에서 언급된 부적절한 마케팅 활동은 범인의 일방적 주장"이라 강조하기도 했다.
이처럼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이번 사태에 언급된 가수들이 악의적 비방과 과도한 루머로 피해를 받고 있다. 점차 과열되는 양상 속 확인되지 않은 루머 소비는 지양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mk3244@osen.co.kr
[사진] 빅히트 뮤직